科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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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ry to The Triune God YHWH
오직 예수 오직 신약 교회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성경
Search the scriptures; for in them ye think ye have eternal life: and they are they which testify of me. (John 5:39 KJV)
But these are written, that ye might believe that Jesus is the Christ, the Son of God; and that believing ye might have life through his name. (John 20:31 KJV)
For there are three that bear record in heaven, the Father, the Word, and the Holy Ghost:
and these three are one. (1 John 5:7 KJV)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창세기 1:1 개역개정)

科學(science)과 관련하여

  • 太古天文
  • 太古天文에 적용되는 創造科學(creation science)
  • 創造科學에 대립하는 進化科學(evolution science)
  • 創造科學과 進化科學의 기반이 되는 純粹科學(pure science)의 적용 범위
등을 설명하였습니다. 科學을 구성하는 純粹科學, 創造科學(純粹科學 + 創造神學), 그리고 進化科學(純粹科學 + 進化論)은 서로 겹치지 않는 별개의 領域들입니다. (여기서 創造神學이란 聖經的文字的六日創造神學(Biblically Literal 6 Days Creation Theology)입니다)

'創造神學'이라는 제목으로 進化神學을 주장하는 進化神學敎授도 있습니다.
'地球가 약 45억년 전에 탄생하였다' 라고 확인한 것 같이 말하는 進化科學者들이 있는데 '地球가 약 45억년 전에 탄생했음을 믿는다'라고 말해야 합니다. 地球가 언제 생겼는지에 대한 主張을 檢證한 것같이 말하면 속임수 입니다. 地球 탄생에 대한 主張지금여기(Now and Here)에서 객관적으로 檢證될 수 없으므로 宗敎(믿음의 領域)에 속합니다. 創造科學者들은 '地球가 약 1만년 ~ 2만년 전에 創造되었음을 믿는다'라고 主張합니다. 地球 탄생에 대해서 進化科學者와 創造科學者가 각각 偶然과 創造라는 양립할 수 없는 主張들을 갖고 있지만 공통점은 檢證不可能한 主張들이라는 것입니다.
기록이 없는 엄청나게 먼 옛날이나 엄청나게 먼 훗날, 그리고 까마득히 먼 거리 또는 아주 작은 세계에 대해서는 推定만 가능하기 때문에, 그러한 推定을 넘는 主張에는 믿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純粹科學의 結果에도 믿음이 적용됩니다. 휴대전화의 기능을 믿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科學에는 믿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갈릴레이 갈릴레오(Galileo Galilei, 1564~1642)가 天動說(지구중심주의; 태양이 지구를 돌고 있슴)을 거부했다는 이유로 종교 재판에 회부되기 10년 전에 로마 교회의 도미니크회 수도자였던 조르다노 브루노(Giordano Bruno, 1548~1600)는 地動說(지구는 자전하면서 태양을 돌고 있슴; 지구는 우주의 중심이 아님)을 주장했다는 이유로 모진 고문과 오랜 수감 생활에 의해 불구가 된 후 로마에서 산 채로 비참하고 끔찍한 화형을 당했습니다. 여호수아 10장의 긴 하루를 이제는 폐기된 천동설을 기초로 하여 태양이 지구를 돌다가 멈춘 것이라고 번역하고 설명하는 것은 生計求乞型無知神學입니다.
엘리야는 갈멜 산에서 일곱번 기도하고 비가 오는 응답을 받았으나 (열왕기상 18장), (밤새 행군한 후 전투를 이기고 땡볕과 더위에 지쳐있는 이스라엘 군사들을 보고) 여호수아가 '태양아 잠잠하라'라고 부르짖자 (먹구름이 몰려와서 태양의 땡볕을 가리고 시원한 바람으로 이스라엘 군사들의 원기를 회복시켰으며) 도망가는 아모리 사람들에게 우박을 퍼부어서 전멸시키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여호수아 10장). 태양이 하늘에서 멈추는 것은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군대에게 땡볕이 내리쬐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므로 전투 수행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땡볕이 가려지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야 전투를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여호수아와 이스라엘의 하나님 야훼께서 함께 하신 전쟁이었습니다.


太古天文 = 太古神學
太古星座 = 詩篇19:1~6 畵啓示
太古福音 = 創世記 3:15 그림 이야기
太古聖經 = 太古星座 + 太古福音
創造科學(檢證不可能) = 純粹科學(檢證可能) + 創造神學(檢證不可能)

進化科學(檢證不可能) = 純粹科學(檢證可能) + 進化論(魔鬼의 偶然宗敎)(檢證不可能)
純粹科學(檢證可能)의 적용 범위는 지금여기(Now and Here)이다.

科學 = 純粹科學(檢證可能) ∪ 創造科學(檢證不可能) ∪ 進化科學(檢證不可能)

創造科學이 適用되는 太古天文
魔鬼의 속임수(無神論, 進化論, 神話, 占星術, 宗敎, 哲學, 進化科學)를 물리치는
正統基督敎防禦武器이다.
지금여기(Now and Here)에 대한 主張이 아닌 것은 檢證될 수 없는 믿음이거나 희망이다.
宇宙論(Cosmology)進化科學의 결과물이거나 創造科學의 결과물이다.


'科學과 宗敎의 갈등'이라는 말 = 애매모호한 主張으로 사람들을 혼란시키는 멍청한 말
純粹科學은 檢證되는 領域이라 宗敎와 무관합니다. 기차, 선박, 자동차, 휴대전화 등은
純粹科學의 檢證된 결과물들이어서 누구나 인정하고 사용합니다.
객관적 檢證領域인 純粹科學은 주관적인 宗敎와 갈등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萬物의 起源과 終末 그리고 生命지금여기에서 檢證할 수 없습니다.
萬物의 起源과 終末 그리고 生命純粹科學의 領域이 아니고 믿음의 領域입니다.
有神論創造神學믿음의 領域이듯이 無神論進化論믿음의 領域입니다.
純粹科學創造神學이 적용된 創造科學
純粹科學偶然宗敎(無神論, 進化論, 進化神學)가 적용된 進化科學
萬物의 起源과 終末 그리고 生命에 대해서 양립할 수 없는 主張들로 갈등하는 믿음의 영역들입니다.
뉴턴의 만유인력 법칙이 자연계의 운행에 대한 지금여기에서의 근사식이었듯이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도 자연계의 운행에 대한 지금여기에서의 근사식입니다.
만유인력 법칙과 상대성 이론의 기반이 되는 數學에는 道德律이 없습니다.
짐승들은 本能(數學公式)에 따라 살지만 사람은 本能과 道德律의 지배를 받고 있습니다.


科學 = 事實信念 = FactBelief
= 지금여기(Now and Here)에서 확인한 것믿음
純粹科學事實이고 創造科學進化科學信念입니다.
'科學과 宗敎의 갈등'에 대하여
'純粹科學(檢證可能) = 科學' 이고 '進化科學(檢證不可能) = 科學' 인데
'創造科學(檢證不可能) = 宗敎' 이기 때문에 '非科學'이어서
'創造科學 = 가짜科學' 이라는 속임수가 나오기도 합니다.

'進化科學(檢證不可能)의 推定'을 '純粹科學(檢證可能)의 結果'라는듯이 속이면서
'進化科學(檢證不可能) = 純粹科學(檢證可能)'이라는듯이 속이는 것이 문제입니다.

創造科學과 進化科學은 相互否定하는 믿음의 領域들이지만, 공통점은 檢證不可能입니다.
'檢證不可能 ≠ 檢證可能'이므로 당연히
'創造科學 ≠ 純粹科學'이고 '進化科學 ≠ 純粹科學'입니다. 그래서
'創造科學 = 非科學'이면 '進化科學 = 非科學'이고
'創造科學 = 가짜科學'이면 '進化科學 = 가짜科學'이고
'創造科學 = 宗敎'이면 '進化科學 = 宗敎'입니다.
科學 = 純粹科學創造科學進化科學
創造科學과 進化科學의 공통점은 둘 다 非純粹科學이라는 것입니다.
純粹科學이 보여주는 자연계의 신비로운 조화를 偶然(進化)의 結果(檢證不可能)라고 믿을 것인가
아니면 創造의 結果(檢證不可能)라고 믿을 것인가는 각자의 信念입니다.
正統科學(純粹科學創造科學)∙∙∙異端科學(正統科學+似而非科學)∙∙∙似而非科學(純粹科學進化科學)
根源에 관심이 있는 사람正統科學者이거나 異端科學者이거나 似而非科學者입니다.
科學 = 正統科學進化科學(異端科學 U 似而非科學, 世上科學)

KJVupdated
And they said, Go to, let us build us a city and a tower, whose top may have heaven; and let us make us a name, lest we be scattered abroad upon the face of the whole earth. (Genesis 11:4)
And he brought him forth abroad, and said, Look now toward heaven, and tell the stars, if thou be able to tell them: and he said unto him, So shall thy seed be. And he believed in the LORD; and he counted it to him for righteousness. (Genesis 15:5~6)
He reckons the book of the stars; he calleth them all by their names. (Psalm 147:4)
KJV
And they said, Go to, let us build us a city and a tower, whose top may reach unto heaven; and let us make us a name, lest we be scattered abroad upon the face of the whole earth. (Genesis 11:4)
And he brought him forth abroad, and said, Look now toward heaven, and tell the stars, if thou be able to number them: and he said unto him, So shall thy seed be. And he believed in the LORD; and he counted it to him for righteousness. (Genesis 15:5~6)
He telleth the number of the stars; he calleth them all by their names. (Psalm 147:4)
기록된 바 아브라함에게 두 아들이 있으니 하나는 여종에게서, 하나는 자유 있는 여자에게서 났다 하였으며 여종에게서는 육체를 따라 났고 자유 있는 여자에게서는 약속으로 말미암았느니라 이것은 비유니 이 여자들은 두 언약이라 하나는 시내 산으로부터 종을 낳은 자니 곧 하갈이라 이 하갈은 아라비아에 있는 시내 산으로서 지금 있는 예루살렘과 같은 곳이니 그가 그 자녀들과 더불어 종 노릇 하고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기록된 바 잉태하지 못한 자여 즐거워하라 산고를 모르는 자여 소리 질러 외치라 이는 홀로 사는 자의 자녀가 남편 있는 자의 자녀보다 많음이라 하였으니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그러나 그 때에 육체를 따라 난 자가 성령을 따라 난 자를 박해한 것 같이 이제도 그러하도다 그러나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냐 여종과 그 아들을 내쫓으라 여종의 아들이 자유 있는 여자의 아들과 더불어 유업을 얻지 못하리라 하였느니라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여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 있는 여자의 자녀니라
(갈라디아서 4:22~31 개역개정)
太古天文 室女#freewoman | AgainstWCC 敎會#聖母 |
GenesisAgainstIslam 아브라함의 믿음, 바른飜譯
Him that overcometh will I make a pillar in the temple of my God, and he shall go no more out: and I will write upon him the name
of my God, and the name of the city of my God, which is new Jerusalem,which cometh down out of heaven from my God:
and I will write upon him my new name. (Revelation 3:12 KJ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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